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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마리오쇼핑(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사이트 “www.mariomall.co.kr”(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정의)
  •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계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될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회사"는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2항 및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2항 및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 이용자 본인의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4)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5) 제6조 1항의 필수 회원정보를 기입하지 아니한 경우
  •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5. 회원은 제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직접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6. "회원"이 입력한 회원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본인 확인 절차 등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회사”가 경고 또는 "사이트” 이용의 정지 조치를 한 경우,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위반 정도가 중한 경우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9 조 (구매 신청)
  • 1.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핸드폰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는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10 조 (구매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를 알게 되는 경우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어, 자가소비 목적에 대한 소명자료를 요청했으나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이를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 4) 신용카드, 휴대폰, 포인트 등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구매를 가장(카드깡 등)하는 경우
    • 5) 할인쿠폰&프로모션코드, 포인트 등을 획득할 목적으로 부정한 거래를 계속하는 경우
    • 6)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7) 관련법률에 위반되는 구매신청의 경우
  •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 4. 미성년자가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결제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2) 마리오아울렛/마리오몰 포인트
  • 3) 무통장 입금
  • 4) 휴대폰 결제
  • 5) "회사"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6)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구매신청 및 결제확인통지 등)
  •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구매신청 및 결제확인 통지(이하 "결제확인통지"라 합니다.)를 합니다.
  • ② 결제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결제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③ "회사"는 구매신청이 있은 후,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 의사확인 절차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와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별도 약정이 우선합니다.
  • ④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
제 14 조 (티켓 및 이용권의 구매, 배송, 환급)
“티켓”이라 함은 사이트를 통해 공연, 영화, 스포츠, 이벤트 등의 예매서비스 구매 후 제공되는 유무형의 카드이며 “이용권”이라 함은 회사 내 놀이시설 및 식음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지닌 유무형의 카드입니다.
  • 1. 회사는 사이트를 통해 티켓 및 이용권의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매 이용가능 기간 및 결제방법, 배송방법은 각 이용권의 성격에 따라 다르며, 이는 회사 사이트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 2. 회사 내 놀이시설, 식음시설 등의 이용권을 사이트에서 구매한 경우 이용안내에 따라 고객센터 및 매장에서 교환권으로 교환 후 당일 내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권의 교환 이전에는 결제일로부터 30일 이내 취소가 가능하고 30일 초과 시 결제 방법에 따라 전액 환불 됩니다. 단, 티켓을 교환권으로 교환한 경우 반품, 환불이 불가합니다.
      ① 취소 또는 30일 초과 시 환급
        - 카드 결제 시 : 결제 금액 100% 카드 취소
        - 기타 방법 결제 시 : 결제 금액 100% 마리오몰 예치금 환급
  •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티켓 및 교환권을 우편, 택배, SMS/LMS/MMS 등으로 발송하며 배송 방법 또한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 4. 사이트에서 구매한 티켓 및 이용권의 취소, 환불 규정은 각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 5. 회사는 티켓의 용처에 따라 예매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이 또한 각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단, 이용안내에 티켓 가격과 수수료를 분리하여 표시하며 이를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수수료는 판매가격의 10%를 초과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마리오아울렛 포인트)
  • 1. "회사" 는 "회원" 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배송지연보상 등에 따라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 은 포인트를 마리오아울렛 과 마리오몰에서 상품 구매 시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가의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 포인트는 결제시 1천원당 10점이 적립되며, 유효기간은 기본적으로 적립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고 사용되지 않을 경우 2년 경과 후 적립 순서대로 소멸됩니다. 다만, 마케팅 및 기타 프로모션, 사전안내 등을 통해 지급되는 포인트는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 4. 마리오몰에서 포인트는 1점 당 1원으로 상품 구매 시 10포인트 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 5.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제 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 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 6. "회원" 탈퇴 시 미 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인증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8. 기타, 마리오아울렛 포인트 이용에 대한 규정은 www.mariooutlet.co.kr 사이트의 "마리오보너스카드 회원 이용약관"에 명시 되어 있으며 분쟁 발생 시 "마리오보너스카드 회원 이용약관"에 의거 처리됩니다.
제 16 조 (할인쿠폰&프로모션코드)
  • 1. '할인쿠폰&프로모션코드'은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되며, ‘할인쿠폰&프로모션코드’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 2. 할인쿠폰&프로모션코드는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프로모션코드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프로모션코드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한 할인쿠폰&프로모션코드를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할인쿠폰&프로모션코드' 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환급)
  •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8 조 (청약철회)
  •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이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복제 등이 불가능한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회사"가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 6)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청약철회 제한 사유로 정하는 경우
  • 3. "회사"는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 및 청약철회 기간 등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시합니다.
  •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의 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한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8.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 2.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전항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제 22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3 조 ("회원"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ID(이메일을 ID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또는 도용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중에 제 3자가 "회원" 본인의 ID를 이용하여 약관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약관에 따라 "회원" 및 해당 ID 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4 조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부정한 방법으로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서비스 신청•이용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 8) 제 3자의 ID를 이용하거나 자신의 I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10)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의 미이행
    • 11) "회원"이 상품을 구입한 후 환불요청 및 환불을 받은 상태로 제휴업체에서 상품을 받는 행위를 하는 행위
    • 12) 빈번한 구매취소 및 누적 등으로 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 13) 상품 등의 구매를 가장하여 재판매 등의 방법으로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 14) 진정한 구매 의사없이 쿠폰 등을 적용하여 상품구매 후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15) 오프라인 매장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발생한 구매에 대해 마리오몰/마리오아울렛 포인트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16)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하거나,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 행위
    • 17)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휴대폰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행위
    • 18)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 19)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 인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 차례 반복하는 행위
  • 2. "회원"은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회원"의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원"은 이 약관 기타 "회사"의 내부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 4.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사이트" 상의 공지사항 등 "회사"가 정한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게시물의 관리)
  • 1.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이용자"가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4)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9) "회사"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사이트"의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과 고객센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당해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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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6 조 ("회사"와 연결된 '몰'과의 관계)
  • 1. "사이트"와 연결된 '몰'(웹사이트)이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 2. "회사"는 연결된 '몰'(웹사이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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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이용자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등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29 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0 조 (면책)
  •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3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32 조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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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의 목차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제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이용기간
[제 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 5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제 6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제 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 8조] 비회원고객의 개인정보수집 및 보호
[제 9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제10조]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제11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제13조] 권익침해 및 구제방법
[제14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제15조] 고지의 의무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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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포인트 결제,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정산, 채권추심, 기타 입력 등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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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택 : 서비스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문자, 우편,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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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포인트회원 가입 시 1. 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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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물품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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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 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 시행령 제29조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10년 「국세기본법」
    손해배상 요청을 접수 및 처리 10년 「제조물책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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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한 손실의 예방을 위한 개인정보 보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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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한 기록(멤버십회원)
    7일 부정이용 회원의 재발 방지
    교환/환불 및 컴플레인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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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환/환불 및 컴플레인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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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4)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5)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1.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회사의 구체적인 개인정보 파기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파기절차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저(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한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2)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 2.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개인정보유효기간제를 실시하며, 1년 이상 미이용한 회원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하며,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상자에게 분리보관일로부터 최소 30일 전 이전에 안내 합니다. 또한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제6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1. 회사는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주)유니에스, (주)유니토스 고객센터, 안내데스크, 계산도우미, 방송/교환실 운영
    (주)인비토 SMS/LMS/MMS/알림톡&친구톡 발송
    (주)UBASE 온라인 고객응대 센터 운영
    롯데글로벌로지스(주) 물류배송을 위한 물류(출고, 반품)대행
    NICE 평가정보(주) 포인트 적립 및 오프라인 포인트 통합을 위한 본인인증
    (주)KG 이니시스 온라인 결제대행
    (주)토스페이먼츠 온라인 결제대행
    네이버(주), (주)카카오페이 온라인 간편결제대행
    (주)엔에이치엔페이코 온라인 간편결제대행
    (주)토스페이먼츠 온라인 간편결제대행
    (주)다우데이타 오프라인 결제 대행처리
    퍼스트데이타코리아 유한회사 오프라인 결제 대행처리
    코바아이티(주) 데이터 유지보수
    우리모바일 고객 SMS 수신거부
  •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외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손해배상,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등의 사항을 계약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관리ㆍ감독합니다.
  •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1. 회사는 이용자를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며, 이용자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3.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께서 쿠키의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일정한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 기준)
웹브라우저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선택 >[개인정보] 탭을 선택 >[고급]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제8조] 비회원 고객의 개인정보수집 및 보호
  • 회사에서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또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 만을 고객에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비회원으로 구매를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 가. 회사는 비회원 주문일 때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하는 데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합니다. 이때 해당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과 관련 된 용도로 사용되며 그 밖의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 나. 비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 • 성명, 휴대전화번호, CI(연계정보), DI(중복정보), 생년월일, 성별 : 본인인증 기관을 통한 본인확인 및 식별,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제공
    • •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e-mail), 서비스이용정보(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생성된 서비스이용기록, 요금청구 및 결제기록, 접속기록, 쿠키, 접속IP정보)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 본인의사의 확인, 새로운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 • 계좌정보: 대금결제서비스 제공 등
    • •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e-mail), 수취인정보(수취인명, 배송지주소,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 상품 및 경품배송(반품/환불/최소 등)을 위한 배송주소 및 연락처 확인
  • 다.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회원에게만 적용 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회원과 동일하게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등 )
  • 라. 회사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에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9)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10조]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 1. 회사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개인정보 열람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요구, 처리정지 요구)를 행사할 수 있으며, 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멤버십회원(오프라인)의 경우, 마리오아울렛 고객센터를 방문하여 통보해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며, 상담시간은 영업시간 내에 가능합니다.
    • 2) 온라인회원(마리오몰/홈페이지)의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및 탈퇴는 마리오몰 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2.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 1)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회원은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하고 관계법령에 따라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제11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 회사는 회원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 삭제 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성 명 : 홍진기 전무
    • - 소 속 : 경영전략실
    • - 전화번호 : 1522-3605
    • - E-MAIL : privacy@emario.co.kr
[제13조] 권익침해 및 구제방법
  •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개인정보에 관한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27)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www.spo.go.kr / 02-3480-3573)
    •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cyberbureau.police.go.kr / 1566-0112)
[제14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처리 부서
    • [멤버십회원]
    • - 성 명 : 홍대선 차장
    • - 소 속 : 유통사업부 마케팅팀
    • - 전화번호 : 02-2109-7000
    • - E-MAIL : privacy@emario.co.kr
    • [온라인통합회원]
    • - 성 명 : 김선화 차장
    • - 소 속 : E-BIZ사업부 플랫폼운영팀
    • - 전화번호 : 1522-3605
    • - E-MAIL : privacy@emario.co.kr
[제15조] 고지의 의무

㈜마리오쇼핑(이하 “회사”)은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보호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규정 및 청소년 유해매체물 심의규정 기준 등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본 청소년보호정책을 통하여 회사가 청소년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① 유해성 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 없이 불법 유해정보에 노출되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청소년 유해매체물에 대하여 별도의 성인인증장치를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사전예방 차원의 조치를 취합니다.

② 유해성 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 관련자 교육

회사는 청소년보호와 관련한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 청소년보호 관련 법령과 유해정보 발견 시 처리 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③ 유해성 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 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하여 담당 인력을 배치하여 그 처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피해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신고 및 피해상담, 고충처리 등 청소년보호와 관련한 문제는 청소년보호센터에 관련 내용을 접수하시거나 아래의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④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 [청소년보호 책임자]
    청소년 보호 책임자
    성명 부서 직급 연락처
    홍진기 경영전략실 상무 1522-3605, privacy@emario.co.kr
  • [청소년보호 담당자]
    청소년보호 담당자
    성명 부서 직급 연락처
    홍진기 경영전략실 상무 1522-3605, privacy@emario.co.kr

개인정보 이용내역확인

개인정보의 이용내역 조회는?
  •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 및 시행령 제17조에 근거하여 마리오아울렛몰이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내역을 고객님이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본 내용은 2020.12.30~2021.12.29 기간 중 고객님의 서비스 이용으로 생성된 내역을 기반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상세 일자 정보 및 중복된 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 1 ]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수집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회원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는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멤버십 회원(오프라인)
    멤버십 회원(오프라인)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고객센터 가입시 - 필수 : 성명,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 본인인증결과값(CI/DI)
    - 선택 : 서비스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TM, 문자, 우편, 이메일)
    - 제3자 제공 동의(선택)
      ①농업회사법인 마리오허브빌리지(주) -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시럽, 페이코, 삼성월렛 가입 시 - 필수 : 성명,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 본인인증결과값(CI/DI)
    - 선택 : 서비스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문자, 우편, 이메일)
  • 2. 온라인 통합회원(www.mariomall.co.kr) : 마리오몰ㆍ홈페이지 동시가입
    온라인 통합회원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이메일 간편가입시 1. 회원가입
      - 필수 :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성별, 비밀번호
      - 선택 : 마리오아울렛 멤버십 정보, 생년월일, 주소, 성별,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SMS, 이메일)
    2. 물품배송
      - 필수 : 배송의뢰인 및 수령인의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본인인증결과값(CI/DI)
    3. 대금결제
      - 필수 :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상품권정보, 본인인증결과값(CI/DI)
    SNS 간편가입 시 1. 회원가입
      - 필수 :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ID), 비밀번호
      - 선택 : 마리오아울렛 멤버십 정보, 생년월일, 주소, 성별
      - SNS별 수집항목
        네이버: 네이버 식별정보
        페이스북: 페이스북 식별정보
        카카오톡: 카카오톡 식별정보 / 닉네임

        애플: 애플 식별정보/이메일

    2. 물품배송
      - 필수 : 배송의뢰인 및 수령인의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본인인증결과값(CI/DI)

    3. 대금결제
      - 필수 :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상품권정보, 본인인증결과값(CI/DI)
  • 3. 온ㆍ오프라인 통합회원(www.mariooutlet.co.kr) : 멤버십회원(오프라인)ㆍ마리오몰ㆍ홈페이지 동시가입
    온ㆍ오프라인 통합회원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통합포인트회원 가입 시 1. 회원가입
      - 필수 :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성별, 비밀번호, 본인인증결과값(CI/DI)
      - 선택 : 마리오아울렛 멤버십 정보

    2. 물품배송
      - 필수 : 배송의뢰인 및 수령인의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본인인증결과값(CI/DI)

    3. 대금결제
      - 필수 :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상품권정보, 본인인증결과값(CI/DI)
  • 4. 기타
    이벤트 참여/당첨 및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해외 직구상품 주문시 1. 해외 직배송 상품 통관업무처리 목적
      - 필수 : 개인통관고유부호
    이벤트 참여/당첨 시 1. 이벤트 참여 : 당첨자 추첨
      - 선택 :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본인인증결과값(CI/DI)

    2. 이벤트 당첨 : 경품 안내 및 배송
      - 필수 :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배송주소
    서비스 이용 시 1. 자동으로 수집 될 수 있는 항목
      - IP정보, 디바이스 또는 브라우저 정보,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2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정보
    개인정보 제공받는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 재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판매자
    (판매자리스트)
    청약의사의 확인, 상품 및 경품 배송, 제품설치, 반품/환불 등 고객상담, AS 등 불만처리 성명, 아이디(이메일), 주소, 주문정보, 개인통관고유부호(선택시), 수취인정보(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배송/설치 완료 후 3개월까지
  • 2. 다만 다음의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 할 수 있으며,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 1)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2) 재화 등의 거래에 따라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4)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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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개인정보 이용 기간 중 제 3자 정보제공 또는 취급 및 위탁 내역이 있는 정보만 제공하며, 중복 제공 건에 대해서는 1건만 표시 합니다.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내역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한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 내역이 없습니다.
[ 3 ] 개인정보 취급 및 위탁내역
  • 1. 회사는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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